무민과 최고의 경주
우승을 향한 목적보다는 경주에 필요한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부터서로 돕고 배려하는 모습을 통해 모두가 일등이 될 수 있었던 무민과 친구들에게서 우정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동화. 못 쓰는 물건들로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에 참가한 무민과 친구들이 경주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돕고 다같이 일등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함께 한다는 의미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서로 배려하면 모두가 일등이 될 수 있어요.
'무민 그림동화' 시리즈 10권인『무민과 최고의 경주』는 우승을 향한 목적보다는 경주에 필요한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서로 돕고 배려하는 모습을 통해 모두가 일등이 될 수 있었던 무민과 친구들에게서 우정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동화입니다.
못 쓰는 물건들로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에 참가한 무민과 친구들이 경주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돕고 다같이 일등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함께 한다는 의미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가야 할 우리에게 협동심은 꼭 필요한 덕목입니다.
무민과 친구들이 못 쓰는 물건들로 제각각 자동차를 만들어 자동차 경주 대회에 참가했습니다.그런데 경주 도중에 욕조차가 진흙탕에 빠지고 돛단차의 돛대가 부러지면서 스너프킨과 무민이 경주에 참가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남아 있던 콩콩차 덕분에 무민과 친구들은 다같이 결승선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함께 할수록 더욱 커지는 마음, 서로 힘을 더하고 나누려는 마음이 협동심입니다.
가족의 울타리를 벗어나 또래의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유․아동 시기의 아이들이 원만한 사회성을 기르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것이 '협동심'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생활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기인 만큼 협동심은 긍정적인 사회 참여를 가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무민과 최고의 경주』는 아이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협동심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