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아빠가 싫어할 10가지 행동을 소개할게요.
아빠를 기쁘게 해 주고 싶다면, 여기에 있는 걸 정반대로만 하면 돼요.

  • 저자실비 드 마튀이시왹스 글|세바스티앙 디올로장 그림
  • 출간일2017-06-02
  • 페이지32
  • 가격11,000원
  • 판형210*275mm
  • ISBN979-11-6026-635-1
  • 분야유아/그림책
책 소개

아빠 보물 1호인 자동차 흉보기아빠의 옛날 성적표 찾아내기아빠 서류에 낙서하기아빠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그리운 말썽꾸러기 꼬마의 마음을 표현한 이야기입니다주말이면 아이들은 아빠와 함께 밖으로 나가 신나게 놀고 싶지만 아빠는 피곤하다며 집에만 있으려 합니다이럴 때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과는 정반대로 아빠가 화낼 짓만 골라 하며 간접적으로 마음을 이야기합니다이 책은 바로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짚어장난스럽고 과장된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만 그대로 따라 하면 아빠를 화나게 하는 건 식은 죽 먹기지요. 그렇지만 조심해야 해요! 정말로 그랬다가는 볼기짝이 남아나지 않을 테니까요. 하지만 아빠를 기쁘게 해 주고 싶다면, 여기에 있는 걸 정반대로만 하면 돼요. 결국 이 책은 아빠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그리운 말썽꾸러기 꼬마의 마음을 표현하며 아빠를 기쁘게 하는 10가지 방법을 반어적으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 실비 드 마튀이시왹스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학생들을 가르쳤다. 어릴 적부터 작가가 꿈이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 대표작인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외에도 60여 권의 책을 썼고, 현재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에서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 산타클로스 결혼하다』 『우웩! 또 야채야!』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동생을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등이 있다.

 

그림세바스티앙 디올로장

어릴 때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 캐릭터를 따라 그리다가 만화 공부를 시작했고, 컴퓨터 그래픽도 함께 공부했다. 놀라운 상상력이 담긴 그림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그린 책으로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동생을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만화로 읽는 보들레르 시집등이 있다.

 

옮김이정주

서울여자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방송과 출판 분야에서 전문 번역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랑스 책들을 직접 찾아 소개하기도 한다. 옮긴 책으로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동생을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선생님은 세 번 울었다』 『엄마가 늦게 오는 날』 『마주 보면 무섭지 않아』 『내 작은 심장』 『마르셀에게 이가 생겼어요!』 『여동생 클럽등이 있다.

차례

 

출판사 서평

아빠를 화나게 하고 싶다고? 

, 그럼 나처럼 해 봐!

 

주말이면 아이들은 아빠와 함께 밖으로 나가 신나게 놀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소파에 딱 붙어서 꾸벅꾸벅 졸거나, 텔레비전 리모컨으로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며 시간을 보내기 일쑤이지요. 주말만 손꼽아 기다렸던 아이는 실망감에 고개를 푹 숙이고 맙니다.

아빠의 관심을 받고 싶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고,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지만,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아빠에게 직접 말하지 못합니다. 아이는 자신의 마음과 정반대로 아빠가 머리끝까지 화낼 짓만 골라 하면서 간접적으로 마음을 표현합니다.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은 바로 이런 아이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짚어 내고, 장난스럽고 과장된 그림으로 표현해 냈습니다.

자칫 어른들이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세상에! 아빠를 화나게 하는 방법을 가르치다니!!!” 하면서 아이에게 절대 보여 줘서는 안 된다고 여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찬찬히 살펴보면, 아빠에 대한 아이의 관심이 하나하나 묻어납니다.

아빠의 옛날 성적표 찾아내기에선 아빠의 어린 시절에 대한 아이의 궁금증과 현재 자신의 학교생활을 비교해 보는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아빠의 향수 쓰기에선 아빠의 멋진 모습을 따라하고 싶은 마음을, ‘아빠 서류에 낙서하기는 집에까지 회사 일을 해야 하는 아빠의 상황을 괜히 서류에 화풀이하는 아이의 마음을, ‘텔레비전 보는 아빠 귀찮게 하기에선 대부분 아빠들이 주말이면 보내는 공통된 여가 활동인 텔레비전 보기가 너무 싫어, 텔레비전 앞에서 방해하는 아이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닮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아이의 마음속을 가만히 따라 들어가 보면, “아빠! 나랑 놀아 줘!”, “아빠! 나에게 관심을 가져 줘!” 하고 손을 흔들며 외치는 모습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이 책의 주인공인 말썽꾸러기 꼬마가 가르쳐 준 대로 하면 아빠를 화나게 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론에서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좀 더 솔직하게 아빠에게 자기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고 이야기하죠.

아빠를 화나게 하는 건 식은 죽 먹기야. 하지만 조심해야 돼! 정말로 그랬다가는 네 볼기짝이 남아나지 않을 테니까. 그런데 말이야. 아빠를 기쁘게 해 주고 싶다면, 여기에 있는 걸 정반대로 해 봐!”

이 책은 결국 아빠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그리운 말썽꾸러기 꼬마의 마음을 표현하며 아빠를 기쁘게 하는 10가지 방법을 반어적으로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시리즈 소개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시리즈

 

하루가 갈수록 조금씩 더 가까워지는 지구촌, 점차 우리는 피부색과 종교, 언어, 사상이 다른 낯선 사회를 접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역사를 품고 서로 다른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세계 각지에서 여러 사회문제가 벌어지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이렇게 서로 다른 모든 것을 뛰어넘을 수 있는 세상이 있습니다. 상상 속 세상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림책의 세계입니다. 그림책의 세계에서는 낯선 이야기도, 낯익은 이야기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집니다.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시리즈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익살스럽고 독특한 발상으로 펼쳐진 상상의 나래를 한데 모아 엮었습니다. 우리와는 조금 다르지만 정답 없는 상상력이 창의적으로 펼쳐진 이야기들이 무엇 하나 목소리 높이지 않고, 작고 고운 새의 지저귐처럼 재잘재잘 우리에게 용기와 사랑, 평화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시리즈를 통해 어른과 아이, 나와 너의 구분 없이 모두가 하나 되는 또 다른 상상의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도서해당 저자의 관련도서 입니다.